책소개
부자들에게 부자가 되는 비결을 물어 보자. 부자들은 당혹스러워 할 것이다. 그러나 부자들은 분명하게 비결을 갖고 있다. 그런데 그 비결이라는 것이 비교적 단순하다. 그것은 꿈과 야망을 갖는 것이고, 꿈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리는 것이다. 부자들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한다. 이 책에 소개한 27인의 부자들도 하나 같이 보잘 것 없는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역경을 극복하고 부자가 되었다. 질레트는 20년 만에 일회용 면도기를 만들었고, 정주영은 맨손으로 현대왕국을 건설했다. 휴그 무어는 수년 동안의 노력으로 일회용 종이컵을 개발했다.
아이폰과 애플 매킨토시를 만든 기인 스티브 잡스를 비롯하여 산모와 아기를 구하기 위하여 네슬레 그룹을 창업한 앙리 네슬레, 청량음료의 대명사 코카콜라를 창업한 에이서 켄들러의 야망, 색의 마술사 루치아노 베네통, 장난감 왕국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의 레고 그룹, 애니메이션 신화를 창조한 사나이 월트 디즈니 ,야망을 키워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된 손정의, 황금알을 낳는 휴대폰 CDMA의 본산 퀄컴, 면도날 하나로 세상을 바꾼 킹 질레트 등의 이야기를 통해 삶과 역경을 극보해 온 행로를 벤치마킹하여 세계적인 부자로 우뚝 서기 위한 바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팩션의 대가 이수광은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중앙일보>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제14회 삼성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조선시대 살인사건 기록에 남다른 관심을 기울여왔으며, 냄새가 물씬 풍기는 생생한 역사서를 집필해왔다. 지금은 수 년 안에 한국뿐만 아니라 영미권 독자들을 사로잡을 작품을 쓰고 싶은 꿈을 갖고 있다.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1983년 「중앙일보」에 단편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 『저 문 밖에 어둠이』로 제14회 삼성미술문화재단 도의문화저작상 소설 부문, 『우국의 눈』으로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 『사자의 얼굴』로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단편에『바람이여 넋이여』,『어떤 얼굴』,『그 밤은 길었다』,『버섯구름』 外 다수가 있고, 장편에『나는 조선의 국모다』,『유유한 푸른 하늘아』,『초원의 제국』,『소설 미아리』,『떠돌이 살인마 해리』,『천년의 향기』,『신의 이제마』,『고려무인시대』,『춘추전국시대』,『신의 편작』,『왕의 여자 개시』,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등 다수의 저작을 발표했다.
그 중『나는 조선의 국모다』는 열여섯 살의 나이로 국모에 올라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간 명성황후의 삶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소설이기는 하지만 역사의 '허점'을 꼬집었을 정도로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고 있으며, 명성황후의 일대기가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조선조 말의 혼란하고 긴박했던 역사적 상황을 명성황후의 삶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조선 500년 역사에서 가장 유쾌하고, 가장 상쾌하고, 가장 통쾌한 이야기를 가려 뽑은 『조선사 쾌인쾌사』는, 특히 신분과 지위, 궁핍한 생활상의 한계가 있는데도 한세상 호쾌하게 살다 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근처럼 경제 한파로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을 때는 잠시 숨 돌릴 여유가 필요하다. 저자는 통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이 책이 독자들의 가슴속 시련을 한 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그런 여유가 되기를 간절하게 기원하는 마음으로 엮었다.
백성의 마음을 얻고자 한 조선의 설계자 이야기 『정도전』(상·하)는 '백성이 가장 귀하고, 사직은 다음이고, 군주는 가장 가볍다'는 성리학의 기본이념에 따라, 백성이 등 따습고 배부르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정도전의 삶을 흥미진진하게 전한다. 백성이 근본이라는 그의 가치와 정신은 민주주의라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현대사회에 소중한 교훈이 된다.
또한 저자는 평소 경제 문제, 특히 부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자신의 관심을 여러 권의 경제경영 저서로 풀어내며 열정적으로 집필을 하고 있기도 하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현재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장사의 의미와 목적을 되새기고 성공하는 장사를 위한 노하우를 전하는 『돈 버는 장사의 기술 장사를 잘하는 법』을 펴낸바 있으며 『부자열전』, 『선인들에게 배우는 상술』, 『성공의 본질』, 『흥정의 기술』,『한국최초의 100세기업 두산 그룹 거상 박승직』 등의 경제경영 관련서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어린이 도서로는 『대한국인 안중근』이 있다.
목차
머리말
제1장 아이폰과 애플 매킨토시를 만든 기인 스티브 잡스
제2장 비아그라 발명과 제약업계의 황제 화이자 그룹
제3장 산모와 아기를 구하기 위한 휴머니즘, 스위스 네슬레 그룹
제4장 청량음료의 대명사, 코카콜라를 창업한 에이서 켄들러의 야망
제5장 색의 마술사 루치아노 베네통
제6장 게임 왕국 리니지의 엔씨소프트
제7장 애니메이션 신화를 창조한 사나이 월트 디즈니
제8장 장난감 왕국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의 레고 그룹
제9장 아내에 대한 사랑, 일회용 반창고
제10장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의 기적, 인텔
제11장 야망을 키워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된 손정의
제12장 CIA보다 더 빠른 뉴스 CNN의 창업자 테드 터너
제13장 자동차의 대명사, 크라이슬러 벤츠의 신화
제14장 황금알을 낳는 휴대폰 CDMA의 본산 퀄컴
제15장 면도날 하나로 세상을 바꾼 킹 질레트
제16장 소프트웨어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빌 게이츠
제17장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이 세운 회사 제너럴 일렉트릭
제18장 철로 애국한 포항제철의 신화 박태준
제19장 자동차의 명가이자 기술의 혼다
제20장 데이트레이딩으로 부(?를 창조한 사나이
제21장 바이엘 아스피린의 신화
제22장 종이컵 하나로 부자가 된 휴그 무어
제23장 섬유의 역사를 바꾼 나일론을 개발한 듀폰그룹
제24장 명품의 대명사 롤렉스
제25장 불도저의 신화, 현대왕국의 정주영
제26장 신발장사가 세계 최고의 브랜드 나이키의 CEO로
제27장 필름의 대명사 코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