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미시세계에서는 입자와 파동의 성질이 동시에 나타나는가?

왜 미시세계에서는 입자와 파동의 성질이 동시에 나타나는가?

저자
최규철, 최성호 저
출판사
큐니버시티
출판일
2019-05-17
등록일
2021-03-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양자역학은 일반상대성이론과 함께 현대 물리학의 두 기둥입니다. 양자역학은 영화나 TV매체 등에도 자주 등장하며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엔드 게임> 등에서 양자역학적 현상을 화려하게 표현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양자역학을 이해하는 것은 대단히 어렸습니다. 사실은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전공자들에게도 양자역학은 매우 불가사의한 이론입니다. 양자역학은 너무나 정교하게 자연 세계를 설명해주고, 반도체, 자기부상열차, 의료기기, 양자컴퓨터 등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이론입니다. 하지만 도대체 ‘왜 미시 세계에서는 입자와 파동의 성질이 동시에 나타나는가?’와 같은 의문에 대한 납득할 만한 설명은 여지껏 없었습니다.

하지만 양자역학은 원래 불가사의한 이론이라고 포기하고 넘어간다면 혼란만 커질 뿐입니다. 일반인들은 양자역학을 더 깊게 공부하기 전에 포기하게 됩니다. 그래서 본 논문의 저자들은 양자역학의 불가사의가 나타나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본 논문은 그 연구의 첫 번째 성과입니다.

본 논문에서는 양자역학의 불가사의가 왜 나타나는지를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불가사의에 대한 납득할 만한 이유를 제시할 것입니다. 양자역학 불가사의에 대한 재해석입니다. 또한 과학적 해석에 머물지 않고, 양자역학의 불가사의에 대한 철학적 결론에까지 다다릅니다. 그것은 바로 양자역학의 사고에 기초한 ‘양자인간’이라는 개념입니다.

본 논문에서 양자역학의 법칙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양자인간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실제 사례들을 제시하였습니다.

본 논문을 통해 독자들이 양자역학의 불가사의가 왜 나타나는지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양자적 사고를 하는 양자인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독자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큐니버시티 논문 2019-001-05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