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미움받을 용기 (20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저자
- 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 저/전경아 역/김정운 감수
- 출판사
- 인플루엔셜
- 출판일
- 2023-01-11
- 등록일
- 2023-12-1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200만 독자가 선택한 우리 시대의 새로운 고전!- 51주 연속, 역대 최장기간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 1000만 부 돌파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타인에게 미움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모든 것은 용기의 문제다.사람은 누구나 변화를 원한다. 지금보다 더 자유로운 삶, 지금보다 더 성공적인 삶, 지금보다 더 행복한 삶. 하지만 우리는 쉽게 핑계를 대고, 쉽게 포기한다. 지금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자. “내게 조금 더 능력이 있었더라면”, “좀 더 부잣집에서 태어났더라면”, “참고 견디면 언젠가 나아지겠지”라며 환경을 탓하거나 현실을 외면하지는 않았는지 말이다. 이런 우리에게 “인간은 변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라고 단언하는 철학자가 있다. 그간 상식으로 일컬어지던 프로이트의 ‘원인론’을 정면으로 부정하며, 자유도 행복도 모두 ‘용기’의 문제일 뿐 환경이나 능력의 문제가 아님을 보여준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ler)다. 2014년 출간돼 51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에 아들러 열풍을 일으킨 책 『미움받을 용기』가 국내 200만 부 판매를 기념하며 리커버 에디션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이번 리커버는 8년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두 저자의 친서와 함께, 세련된 디자인과 따뜻한 삽화로 새 옷을 입었다. 오랫동안 아들러를 연구해 온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의 혜안과 일본의 대표적인 스토리텔링 작가 고가 후미타케의 필력이 돋보이는 『미움받을 용기』는 2022년 현재 40개국 이상에서 번역 출간되었으며, 전 세계 누적 판매 1000만 부를 돌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불리는 아들러는 인간은 능력이나 환경, 과거의 트라우마와 관계없이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존재이며, 이를 위해서는 현재의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눈앞에 놓인 문제를 직시할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은 자유로워질 용기, 평범해질 용기 그리고 ‘미움받을 용기’까지,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을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 형식으로 엮어,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라는 인간 본연의 질문에 쉽고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준다.
저자소개
철학자. 교토대학교 대학원 문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고등학생 때부터 철학에 뜻을 두어 전공은 철학, 그중에서도 서양고대철학, 특히 플라톤 철학이다. 그와 병행해 1989년부터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했다. 일본 아들러 심리학회의 고문이다.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알프레드 아들러 심리학의 정수를 담은 『미움받을 용기』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아들러 열풍을 몰고 왔던 그는 여전히 아들러 심리학과 고대철학에 관한 집필과 강연 활동을 펼치며, 수많은 사람을 상대로 카운슬러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기시미 이치로의 삶과 죽음』, 『아직 긴 인생이 남았습니다』, 『아들러 성격 상담소』,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마흔에게』, 『행복해질 용기』 등 많은 도서가 국내에 번역, 소개되었다.
저자의 최신작 『철학을 잊은 리더에게』는 아들러의 사상을 ‘시작하는 리더와 철학자의 대화’라는 형식으로 엮은 책이다. 이 책은 ‘어떻게 좋은 리더가 될 것인가?’라는 철학적인 질문에 명쾌하면서도 묵직한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감수 및 추천의 말시작하며 첫 번째 밤 트라우마를 부정하라알려지지 않은 ‘심리학 제3의 거장’인간이 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트라우마란 존재하지 않는다인간은 분노를 지어낸다과거에 지배받지 않는 삶소크라테스, 그리고 아들러당신은 ‘이대로’ 좋습니까? 나의 불행은 스스로 ‘선택’한 것인간은 끊임없이 ‘변하지 않겠다’고 결심한다나의 인생은 ‘지금, 여기’에서 결정된다두 번째 밤 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왜 자기 자신을 싫어하는가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 고민’이다열등감은 주관적인 감정이다변명으로서의 열등 콤플렉스자랑하는 사람은 열등감을 느끼는 사람인생은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다내 얼굴을 주의 깊게 보는 사람은 나뿐이다권력투쟁에서 복수로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패배가 아니다 ‘인생의 과제’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붉은 실과 단단한 쇠사슬 ‘인생의 거짓말’을 외면하지 말라‘소유의 심리학’에서 ‘사용의 심리학’으로세 번째 밤 타인의 과제를 버리라인정욕구를 부정하라 ‘그 사람’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살지 말라‘과제를 분리’하라타인의 과제를 버리라 인간관계의 고민을 단숨에 해결하는 방법‘고르디우스의 매듭’을 끊으라인정욕구는 부자유를 강요한다진정한 자유란 무엇인가인간관계의 카드는 ‘내’가 쥐고 있다네 번째 밤 세계의 중심은 어디에 있는가개인심리학과 전체론인간관계의 목표는 ‘공동체 감각’을 향한 것왜 ‘나’ 이외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가나는 세계의 중심이 아니다더 큰 공동체의 소리를 들으라칭찬도 하지 말고, 야단도 치지 말라 ‘용기 부여’를 하는 과정스스로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려면여기에 존재하는 것만으로 가치가 있다인간은 ‘나’를 구분할 수 없다다섯 번째 밤 ‘지금, 여기’를 진지하게 살아간다과도한 자의식이 브레이크를 건다자기긍정이 아닌 자기수용을 하라신용과 신뢰는 어떻게 다른가일의 본질은 타인에게 공헌하는 것젊은 사람은 어른보다 앞서나간다일이 전부라는 인생의 거짓말인간은 지금, 이 순간부터 행복해질 수 있다‘특별한 존재’가 되고픈 사람 앞에 놓인 두 갈래 길평범해질 용기인생이란 찰나의 연속이다춤을 추듯 살라‘지금, 여기’에 강렬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라인생 최대의 거짓말무의미한 인생에 ‘의미’를 부여하라책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