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에 소개된 많은 영업달인들은 무엇보다도 그저 성공한 영업인에 머물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을 이겨내고 타인을 사랑할 줄 아는 진정한 인생의 승리자들이다. 그리고 이들은 열악한 영업환경을 헤치고, 삶의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줄 아는 용기있는 사람들이었다.
저자는 화진화장품의 박형미 전(前)부회장, 대우 일렉트로닉스의 백숙현 특판 본부장, 삼성생명 대구 지점 예영숙 팀장, 교보생명 광화문 지점의 정재형 FC 등 국내에서 내노라하는 영업달인들을 분석하며, 그들만의 성공법칙을 풀어내 영업달인의 요건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세일즈라는 레드오션 시장에도 블루오션이 분명 존재하며, 그 중심에 5가지 프로세스가 뼈대를 이루고 있다고 말한다.
저자소개
마케팅과 영업 부문 최고의 전문가로 빙그레에서 마케팅, 영업부문을 담당했으며, 한국능률협회에서 마케팅 팀장, 경영전략 팀장, 경영지원 본부장을 거쳐 인터넷 경영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고객경영연구소소장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카이스트 이엠텍 컨설팅 전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신시장, 신수요 창출을 위한 신규고객 개발과 유지 전략 및 영업력 강화, 세일즈 코칭, VIP 마케팅, 고객 만족, 고객 로열티 마케팅 등에 관한 주제로 강의와 저술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치열한 고민을 통해 출간된 책으로 독자들을 만나는 것을 하나의 큰 행복으로 여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영업달인은 절대 세일즈하지 않는다』, 『한국에서 달콤한 부자되기』, 『한국형 귀족 마케팅』, 『알파고객을 잡아라』, 『아주 특별한 세일즈 비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