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달러는 미국보다 강한가

왜 달러는 미국보다 강한가

저자
오세준 저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12-02-28
등록일
2020-05-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문제만큼이나 해답이 아리송한 문제가 있다. 바로 '미국이 강해서 달러인가? 달러가 있어서 미국이 강한 것인가?'의 문제이다. 달러가 기축통화가 된 것은 미국이 강해서이기도 하지만 미국의 숨겨진 전략에 있다고 이 책은 밝힌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본인의 경험과 실질적인 통계에 비추어 기축통화의 중요성을 재해석해 달러의 가치를 친절하게 설명한다.

달러라는 새로운 투자상품의 발견과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달러의 투자상품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순히 해외 여행시에만 달러에 관심을 두지 말고 환율 변동과 자산 변동의 연계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재테크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게 한다. 또한 그 무엇도 확실하지 않은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개인과 기관투자자가 달러에 대해 집중해 그 추이를 살핌으로 적절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먼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달러가 기축통화가 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인에게 유리한 달러의 금융상품적인 특징을 바탕으로 자산으로서 달러의 가치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소비·투자 관점으로서의 달러, 달러라는 금융상품의 특성, 달러의 숨겨진 자산 가치, 원화환산과 미국 주가지수를 통한 자산관리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