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일탈, 스페인 열정

일탈, 스페인 열정

저자
이수호 저
출판사
IWELL(아이웰콘텐츠)
출판일
2013-04-11
등록일
2014-03-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여행은 인간을 겸허하게 한다.

세상에서 인간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가 얼마나 보잘것없는 것인가를 두고두고 깨닫게 하기 때문이다.”

- G. 플로베르(프랑스의 소설가) -




이 두 문장에 필(feel)을 받고 해마다 한 번씩 해외여행을 하기로 결심한 남자가 있다. 그는 일하는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여러 나라를 돌더니, 급기야는 여행을 위해 회사를 그만두기까지 했다. 하루하루 보태지는 책임감에 짓눌리기 쉬운 30대 초반이지만, 저자 이수호는 과감히 자리를 떨치고 일어나 낯선 여행지에서 자신을 다시 발견하는 시간을 가진 것.



스페인은 그의 오랜 목표여행지였다. 역동적인 투우, 매혹적인 플라멩코, 거기에 가우디의 건축물과 FC 바르셀로나의 메시까지! 들뜬 마음을 가지고 언제나처럼 세부계획 없이 자유여행으로 비행기에 올랐다.



소매치기의 손길을 뿌리치고, 가우디의 성당과 도마뱀을 만난 후, 황영조가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경기에서 1위로 치고 나온 몬주익 언덕에 이어, 기타연주곡으로도 유명한 알람브라 궁전을 둘러보며 그는 찬찬히 스페인의 풍경 속에 스며들어갔다.



제목이 <일탈, 스페인 열정>이지만, <일탈, 스페인 관찰>이라 붙였어도 좋았을 것 같다. 저자는 자신의 감상을 자제하고, 차분하고 세심한 시각으로 스페인의 여러 장면들을 글로 옮기는데 주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여행에세이들보다 다소 건조할 수 있지만, 더 섬세하다. 장면을 그림 그리듯 설명하는 저자의 글은 당신의 미래 스페인 여행에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읽고 대리만족하기보단, 진짜 자신만의 여행을 설계하기에 좋은 여행에세이라고 할까?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