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Re-스타트, 다시 시작하는 교육

Re-스타트, 다시 시작하는 교육

저자
김선,강성우 공저
출판사
혜화동
출판일
2020-02-21
등록일
2020-09-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래 교육, 이대로 괜찮은 걸까?”
핀란드,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이미 그들은 다르게 가르치고 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을 고민하다


『Re-스타트, 다시 시작하는 교육』의 저자들은 전통적 교육이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미래 교육은 타인과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감성 교육, 창의성 교육, 융합 교육 등 이전의 패러다임과 전혀 다른 통합적인 교육이 필요한데 우리의 교육은 여전히 대입 제도 개편과 같은 지엽적인 논의에 매몰되어 있는 듯하다고 안타까움을 표한다. 전작 『교육의 차이』에서 세계 각국의 교육철학과 교육제도를 비교 분석하여 한국의 교육철학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은 던졌던 옥스퍼드 출신 비교교육학자 김선은 이번 책 『Re-스타트, 다시 시작하는 교육』에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교육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고려대학교 국제학부 강성우 연구교수와 공저한 이 책은 교육학자와 인문학자가 미래 교육에 대한 함께 논의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더 크다. 또한 부부인 두 사람이 학자로서 그리고 부모로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이라 더 와 닿는다.

이 책은 1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규정하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올지 예측하면서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역량으로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협업 능력, 감성 지능을 꼽는다. 그리고 이런 미래 역량을 준비하기 위해 2장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 3장에서는 수학 교육, 4장에서는 예술교육, 5장에서는 인문학 교육 등 한 분야별로 교육의 목표와 교육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이미 미래를 위해 교육 개혁을 서두른 핀란드,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 다른 나라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더욱 생생하게 미래 교육을 그리게 한다. 이를 통해 이 책이 미래 교육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던 부모와 교육 관계자들에게 나침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