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은둔의 즐거움
- 저자
- 신기율 저
-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 출판일
- 2021-03-12
- 등록일
- 2021-06-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행복하고 자유로운 삶을 위해, 우리는 더 고독해질 필요가 있다혼자 웅크리는 응축의 힘을 모아, 세상에 다시 나설 용기를 주는 책세상일이 내 마음 같지 않을 때, 문득 삶이 엉망진창인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사람들과 어울릴수록 고독감이 느껴질 때, 삶을 재충전하고 회복력을 키워 세상 밖으로 다시 나서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거리두기의 시대, 불안과 외로움, 고립감에서 벗어나 혼자 웅크리는 응축의 시간에 의미와 활력을 불어넣는 활용법을 알려주는 책. 유튜브 채널 [신기율의 마음찻집]을 운영하는 마음치유 상담가인 저자가 은둔 고수의 방법을 전수한다. 『은둔의 즐거움』은 누구에게나 고독해질 권리가 있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불행을 잘 건널 수도 있고, 삶의 역할을 바꿀 수도 있으며, 나를 충전하고 위로하는 안식처로 삼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은둔은 더 이상 방안에 고립된 외톨이들의 전유물이 아니며, 세상에 다시 나설 용기를 주는 마음챙김의 충만한 시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섬처럼 고독하고 호수처럼 고요하며 바람처럼 고결하게 나에게 제대로 마음을 쏟는 은둔의 시간 속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저자소개
어둠 속에서 길을 비추는 마음치유 상담가. 문학, 철학, 종교, 심리 등 다양한 학문을 익히고 자유롭게 횡단하며 젊은 시절을 보냈다. 부단한 공부와 실천으로 세상과 인간의 본질에 대한 남다른 혜안을 갖게 되었고, 인생의 겨울을 건너는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를 만나면 이상하게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말한다. 특별한 위로의 말을 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저 “오늘은 따뜻한 차 한잔 드려야겠네요”라며 조용히 찻잔을 건넬 뿐인데도. 화려한 언변은 아니지만 그가 한마디씩 툭툭 던지는 말은 유난히 기억에 오래 남는다. 그의 글과 말은 그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독창적인 생각으로 가득하고, 동시에 더없이 따뜻하고 아름답다. 그가 거칠고 팍팍한 세상을 함께 살아내는 사람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토닥일 수 있는 것은 홀로 공부하며 사유한 은둔의 시간을 보낸 덕분이다.
현재 유튜브 채널 <신기율의 마음찻집>의 주인장이자 사단법인 그루맘의 교육센터장으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을 돌보고 있다. 저서로 이성과 감각의 필터를 거치지 않은 직관의 세계를 조명한 『직관하면 보인다』, 집과 공간이 가진 특별한 에너지와 치유의 힘을 조명한 『운을 만드는 집』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거친 세상의 풍랑을 막아주는 장막 속으로PART 1 | 혼자 웅크리는 시간의 힘 - 더는 갈 곳이 없다고 느껴질 때- 너무 앞만 보고 달리다 넘어질 때- 상실의 감정 끝에 매달려 있을 때- 고독의 총량을 할부로 쓴다면 - 인생의 겨울을 지날 때 잊지 말아야 할 것들- 불현듯 찾아오는 불행을 피하는 지혜PART 2 | 일상을 숨 쉬듯 가볍게 만드는 기술 - 10분 스위치를 켜서 좋아하는 나로 살다- 리추얼이 일상의 품격을 높인다- 잘하고 싶은 마음의 무대를 옮겨라- 한 발짝도 나가지 못할 것 같을 때- 숲을 보려면 숲속에서 나와라- 무질서한 에너지를 바로잡는다- 수북한 생각의 조각을 가지런히 잇다PART 3 | 마음의 주인이 되는 생각의 기술 - 자기만의 방을 만드는 아이들- 홀로 상상하는 자유로움에 관하여- 바라볼수록 선명해지는 것들- ‘유튜브 블루’를 치유하는 마음가짐- 자유로운 섬의 주인이 되게PART 4 | 나쁜 감정을 내보내는 마음의 출구 - 마음을 향한 여행의 시작: 거울 명상과 생존 명상- 혼자 있지만 외롭지 않은 시간- 고독이라는 사막을 건너는 일- 그의 슬픔과 기쁨 가까이에에필로그 | 자기만의 정원을 가꾸는 은둔자들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