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적당히 벌고 잘 살기

적당히 벌고 잘 살기

저자
김진선 저
출판사
슬로비
출판일
2016-10-12
등록일
2016-1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일이 즐거울 순 없을까?
이대로 직장에 머물러야 할까?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나?


직장 생활을 하는 대다수가 이런 고민에 부딪힐 때가 있다.

OECD가 발표한 '더 나은 삶 지수'에 따르면 한국인의 삶의 만족도는 조사 대상국 중 하위권에, 삶의 질을 나타내는 또 다른 지수인 '일과 삶의 균형'은 최하위를 차지했다.

일과 삶이란 문제를 두고 지금의 청년 세대는 선배 세대의 모습과 그리 다르지 않아 보인다. 대학에 가기 위해, 남들이 좋다 하는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차곡차곡 스펙을 쌓아 사회에 진입한다. 직무가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지 점검하는 시간도 없이 바로 일터로 투입된다. 그러다 보니 이직률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이 책은 직장 생활에 회의를 느끼며 해결되지 않은 질문을 안고 끙끙대던 10년 차 직장인이, 탈출구로 딴짓을 시작하고 딴짓거리 중 하나와 진하게 접속하면서, 매일 반복되는 현실의 고리를 끊고 다른 꿈을 꿀 자신을 얻게 된 2년간의 실험 기록이다. 그 안에는 한 걸음 앞서 제도권 밖의 일을 찾은 이들의 삶과 일하기 방식도 생생하게 담겨 있다.

사회가 정해 둔 테두리를 벗어나 자신들이 만든 활동으로 먹고사는 그들의 실험은 어떻게 뿌리 내릴 수 있었을까?

저자는 그 요인으로 가치에 대한 뚜렷한 신념과 공동체적 운영 방식을 꼽는다. 이와 함께 ‘공부, 우정, 가치,자립’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에 주목하며, 대화가 바탕이 되었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가 이 책에서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결국, 새로운 일하기 실험도 또 그것을 지속하는 힘도 누군가와 ‘함께 할 때’ 한결 수월하고 가능하다는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