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저자
- 정문정 저
- 출판사
- 가나출판사
- 출판일
- 2018-01-17
- 등록일
- 2018-04-1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사람들과 만나 수많은 이야기를 하고 온 날,마음이 헛헛할 때가 있다.그 사람은 내게 왜 그렇게 무례할까?나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사람들과 만나 수많은 이야기를 하고 온 날, 마음이 헛헛할 때가 있다. 나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 그 사람은 내게 왜 그렇게 무례했을까? 그들은 내게 상처를 주고 당혹감을 안기며, 기껏 붙잡고 사느라 힘든 자존감을 뒤흔들어 놓는다. 어떤 인간관계는 유지하는 그 자체만으로 지나치게 에너지가 들 때가 있다. 내 속마음을 말하고 싶지만, 오해받을까 봐, 이기적인 사람처럼 보일까 봐, 하고 싶은 말을 속으로만 삭이게 된다. 그런 이들에게 감정의 동요 없이 “금 밟으셨어요” 하고 알려줄 방법은 없을까? 당연히 있다. 다만 그 방법을 실제로 사용하려면 연습이 좀 필요하다. 책에는 작가가 지금까지 시도한 훈련법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들을 담았다. 앞으로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절대 기죽지 말자. 웃으면서 우아하게 경고할 방법이 많이 있으니까.
저자소개
대구 출생.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잡지 기자로 직장 생활을 시작했고, 기업 브랜드 홍보 담당자를 거쳐 현재는 [대학내일] 디지털 미디어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대학생과 20대 트렌드, 여성, 인간관계, 심리학이 주요 관심사다. [대학내일]과 [brunch], [PAPER]에 칼럼을 쓰고 있으며 [DAUM 스토리볼], [빅이슈], [해피투데이] 등에 글을 연재했다. 대학내일 20대연구소와 함께 책 『20대를 읽어야 트렌드가 보인다』,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를 제작했다. 최근에는 OnStyle TV [열정 같은 소리]에 고정패널로 출연했다. 지은 책으로는 『별로여도 좋아해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일상에서 마주치는 무례한 사람에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PART 1. 착한 사람이 될 필요 없어갑질은 계속된다, 멈추라고 하지 않으면당당하다는 표현이 불편한 이유자고만 싶나요? 많이 먹나요? 마음이 아픈가 보다둘째 딸은 왜 항상 연애에 실패할까인간관계는 시소게임과 같다착한 사람이 될 필요 없어후려치기 하지 마세요저마다의 상처를 다독이며 산다비싼 가방을 사도 행복은 딸려오지 않는다혼자를 기르는 법모든 질문에 답하지 않아도 돼자존감 낮은 애인과의 권태기 기억 보정의 함정 PART 2. 좋게좋게 넘어가지 않아야 좋은 세상이 온다 불행하면 남에게 관심이 많아진다쓸모없으면 어때너는 그 사람을 고칠 수 없어모르니까, 쉽게 비난하거나 무시하지 않는 것공감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주변을 병들게 한다 인정받기 위해 무리할 필요 없어 취향 존중 부탁합니다 유일한 사람이 되는 비결 시니컬해지지만 않으면 망해도 망하지 않아 좋게좋게 넘어가지 않아야 좋은 세상이 온다 PART 3. 자기표현의 근육을 키우는 법 인생 자체는 긍정적으로, 개소리에는 단호하게! 선을 자꾸 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그러면 안 되는 거라고 알려줘야지 자화자찬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단호하고 우아하게 거절하는 연습네가 예민한 게 아니야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안다상처에 대해 용감해져라그런 척을 하다 보면 정말 그렇게 된다대꾸할 가치가 없을 땐 그냥 웃기PART 4. 부정적인 말에 압도당하지 않는 습관 부정적인 말에 압도당하지 않는 습관애정 없는 비판에 일일이 상처 받지 않기마음의 근육 키우기자신을 신뢰하는 사람은 남의 평가에 연연하지 않는다회사에서 멘토를 찾지 말 것직장 상사가 안하무인이라면자존감 도둑 떠나 보내기가정부 되려고 결혼한 건 아니에요 약간은 돌아이가 되면 편해자존감을 높이는 섹스 PART 5.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흠집이 아니라 생활 기스다노력하지 않는 것이 최선일 때가 있다다른 사람의 말을 너무 믿지 마 사람 졸업식: 헤어지면서 성장한다둔감함을 키우는 일오늘의 나를 행복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누군가에게 자꾸만 뼈 있는 말을 하게 된다면사람 판단은 최대한 보류하기 인맥관리에도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