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 저자
- 박창선 저
- 출판사
- 미래의창
- 출판일
- 2020-06-29
- 등록일
- 2021-03-1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책상 앞에서 머리만 쥐어뜯는다고 브랜딩이 되나요?”로고만 만들면 끝인 줄 알았던 당신을 위한 브랜딩 실무의 모든 것카카오 브런치,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오늘날 브랜딩은 회사를 만들고 운영하는 데 있어 거의 필수적인 절차이자 과제다. 중요성이 커진 만큼 책, 강연, 팟캐스트 등 브랜딩 관련 콘텐츠들이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다. 그런데 그 넘쳐나는 콘텐츠들을 실전에 써먹으려고 들여다보면 생각보다 추상적이고 막연해 난감한 경우가 많다. 대부분 이론이나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루기 때문이다. 물론 이론을 익히고 전략을 터득하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한 일이지만,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브랜딩이 어떤 것인지 안다면 우리의 일이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에서 출발했다. 저자는 어떤 브랜드든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그들을 위해 브랜딩을 말한다. 그리고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관련 업무에 밀접하게 닿아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회사의 전 직원이 브랜딩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모두가 브랜드 콘셉트를 고민하고 실천해야만 ‘진짜 브랜딩’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회사 소개서 만드는 디자인 회사, 애프터모멘트의 대표다. ‘대충 말해도 제대로 알아듣는 디자인 회사’라는 모토 아래 잘 읽히는 텍스트와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회사를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판매·영업직과 콜센터, 기획자 등 여러 업무 현장에서 20대를 보내며 사람 사이에서 대화하는 법을 몸으로 깨우쳤고, 비전공자로서 느지막이 시작한 디자인에 이러한 경험을 녹여냈다.
2020년 6월 기준 구독자 18,000명, 누적 420만 뷰의 브런치 작가이기도 하다. 유쾌하고 공감되는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직장인들의 넵병’, ‘클라이언트 용어 정리’, ‘판교사투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화제를 모았고 제5회 브런치북 금상, 제7회 브런치북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기분 벗고 주무시죠》,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심플하지만 화려하게 해주세요》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4CHAPTER 1 마음을 보다사전 속 브랜딩: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14브랜딩 프로젝트, 꼭 필요할까?: 브랜딩은 만능열쇠가 아니다 23회의실의 브랜딩: 브랜딩 회의만 7시간째 32외부 인력과 브랜딩: 제3의 눈은 항상 정답일까? 43브랜딩 독학하기: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좋을까? 53기대 속의 브랜딩: 리브랜딩에 대하여 64CHAPTER 2 전체를 보다현관의 브랜딩: 우리 팀의 분위기는? 76덕력 속 브랜딩: 브랜드에 빠져들어야 브랜드를 만든다 88화장실의 브랜딩: 업무 분장의 함정 99탕비실의 브랜딩: 엇나가는 사람은 반드시 있다 111거절 속의 브랜딩: 브랜드를 지켜낸다는 것 122위기와 함께 오는 브랜딩: 어느 날, 대박 사건이 터졌다 132사내 문화 속 브랜딩: 우리의 모습은 어떻게 드러나는가? 142창고의 브랜딩: 효율적인 업무에 대하여 151실무 속의 브랜딩: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164CHAPTER 3 업무를 보다PPT 속 브랜딩: 브랜딩 기획안을 깔끔하게 작성하는 법 176캐릭터 속 브랜딩: 펭수가 만든다고 만들어지나 188포토샵 속 브랜딩: 브랜딩과 디자인은 절친 사이 198데이터의 브랜딩: 브랜딩은 매출과 상관이 없다? 208CS 속의 브랜딩: 고객이 떠나는 이유와 돌아오는 이유 218언어 속의 브랜딩: 언어는 어떻게 당신을 드러내는가? 229이미지 속 브랜딩: 사진은 어떻게 브랜드를 보여줄까? 239루프 속 브랜딩: 벌여놓은 일과 마무리되는 일 248온라인의 브랜딩: 커버 이미지 통일이 능사가 아니니까 259CHAPTER 4 바깥을 보다 행사자의 브랜딩: 사람들은 우리를 어떻게 바라볼까? 270스토어의 브랜딩: 문제는 항상 인사에 시작된다 283면접실의 브랜딩: 신입 사원들을 매료시키는 브랜딩 295영업 현장의 브랜딩: 영업은 브랜딩의 적이다? 305굿즈 속 브랜딩: 이것은 사은품이 아닙니다 316환상 속의 브랜딩: 우리 마음속에서 꿈틀대는 거짓말들 326